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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고객 간편해결

  • Q
    에어컨 및 냉난방기 가동시 냄새가 납니다

    A

    ★증상
    신제품인데 사용중 냄새가 나는 경우
    에어컨 및 냉난방기 가동시 냄새 발생

    ★원인 
    신제품의 경우  제품 생산과정에서 플라스틱케이스 사출 및 도장 과정에서 특유의 냄새가 발생하게 됩니다.
    사용중이던 제품의 경우 냉각핀에 먼지가 쌓이거나 습기로 인한 가동시 퀘퀘한 곰팡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조치방법 
    30분 ~ 1시간 정도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켜준 뒤 온도설정을 약 20도로 설정하고 사용하면 에어컨에서 발생하는 응축수로 인해 냉각기가 자동 세척되어 냄새성분이 배수호스를 통해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냄새 성분이 저절로 사라지게 됩니다. 
    [건조 기능]이 있는 모델시 자동건조 기능을 을 사용하면 냄새 제거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냄새가 심하거나 아기가 있을경우는 실내온도가 낮아서 추워지니 외출시 가동 시켜 놓으시는게 좋습니다.)
    환기 후에도 냄새가 발생한다면 에어컨 필터 및 냉각핀을 청소해 주세요. (냉각핀 청소 약품은 시중 마트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냉각핀 위치는 모델에 따라 다릅니다. 
    청소 및 환기 후에도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세척 서비스 신청을 고려해 주세요.

  • Q
    필터 청소 주기 및 교체 주기가 궁금합니다.

    A

    ★ 필터 청소 증상

       에어컨 및 냉난방기 가동시 소음 발생 및 냉,난방 성능이 떨어집니다.


    조치사항

       ​필터의 종류에 맞는 관리 방법을 통해 정상적인 성능 및 소음을 예방

        필터는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서 먼지를 제거해야 하고 교체를 해야 하는 소모품입니다.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여 교체 주기에 맞춰 교체해주시고 청소가 가능한 필터는 청소를 해주세요.


    필터 교체 주기

        필터는 보증기간 상관없이 소모품이므로 교체, 청소, 점검으로 방문시 유상 서비스 부분입니다.

        각 제조사별 홈페이지 및 서비스센터에서 구입 가능하고 소비자가 직접 교체 가능한 부분입니다.


        일반 필터 및 향균 필터 : 물 세척 가능 (2주 1회 세척권장)

        공기청정용 필터 : 물 세척 불가 (6개월 단위 교체)